한국자유총연맹 충남 논산시지회(회장 최병웅)에서는 6월 6일 현충일, 관내 위치한 자유수호희생자 합동위령비와 논산시 양촌면 건양고 내 위치한 충혼비에 대한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참배하였다.
한국자유총연맹 부여군지회 전미호 지회장은 6월 6일 충남 부여군 부소산 내 충령사에서 열린 제71회 현충일 추념식에 참석해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이날 추념식은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한 순국선열 및 호국영령의 넋을 추모하고 나라사랑 정신을 계승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보훈단체 관계자와 지역 기관·단체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는 제71회 현충일과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국가를 위한 당신의 희생과 헌신! 평화의 한반도로 이어가겠습니다" 라는 플래카드를 지부 정문에 게시하였다. 금번 플래카드는 시민들에게 현충일과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게 하기 위하여 제작되었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 영동군지회(회장 이병두)에서는 지난 5월 7일, 스승의 날을 기념하여 이수초등학교 인근에서 '교사 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캠페인에서 영동군지회 회원들은 학생들에게 교사 존중의 당위성을 전파하였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 괴산군지회에서는 5월 15일(금)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괴산군 관내 동인초등학교 정문과 후문에서 교권 존중 및 에너지 위기 극복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괴산의 꿈나무인 아이들에게 "스승의 날"의 의미를 알려주고, 에너지 위기 극복 문구가 적힌 지우개를 나누어 주면서 선진 시민 의식을 함양하는 뜻깊은 등굣길을 선사해 주었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 증평군지회(심규복 회장)에서는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5월 14일 오후 1시 증평초등학교에서 스승의 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 제천시지회에서는 5월 14일(목) 동명초등학교 정문 앞에서 등교생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하여 스승의 날 맞이 교사 존중 및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지부(회장 김진현)는 5월 18일(월), 지부회의실에서 산하 지회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공동체 행복지킴이 센터운영 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날 회의는 공동체 행복지킴이 예산 집행과 운영 방법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자유총연맹 부여군지회(회장 전미호) 산하 청년회(청년회장 황두식)는 15일(금) 부여중학교와 부여여자중학교를 방문해 성적우수학생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이날 청년회 회원들은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며 학업에 대한 노력과 성취를 격려하고,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응원의 뜻을 전했다. 황두식 청년회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더욱 힘차게 나아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국자유총연맹 부여군지회 청년회는 지역 청소년 지원과 봉사활동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국자유총연맹 충북 옥천군지회(회장 박병희) 회원들은 5월 15일(금) 오전 8시부터 옥천여자중학교 후문 앞에서 교사 존중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회원들은 학생들에게 홍보물(샤프펜슬)을 나눠주며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